[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2시 삼척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구직자, 취업자, 채용기업, 여성친화일촌기업, 일자리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성과보고회 및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소개 및 2023년 주요 추진사업인 지역 내 업체의 구인과 여성구직자의 취업상담 및 알선,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사업, 구직자·취업자·채용기업 사후관리사업, 아이돌보미교육 등 성과보고를 하였다.

역량강화교육으로 성대원 강사를 초빙해 ‘소통의 리더십&spot기법’ 강연을 진행하여 참석자분들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계시는 새일센터 종사자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양적인 취업 실적 못지않게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취업 연계를 강화하는 등 내실화를 통해 더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일자리로 취업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최병원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앞으로 경력단절여성과 능력 있는 여성들이 당당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책임과 사명을 갖고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