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기자] 코닥어패럴, 말본골프 등을 전개 중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내년 하반기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DOD)’의 어패럴 라인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오디는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 톤의 세련된 컬러,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팬덤을 보유한 캠핑 브랜드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디오디의 뜻은 도플갱어 아웃도어(Doppleganger Outdoor)의 줄임말로 ‘아웃도어에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디오디는 하이라이트브랜즈가 투자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하이라이트뷰티스가 한국시장 독점 총판권을 확보하며 2023년 1월부터 한국에 본격 전개됐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현재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하는 다수의 컬쳐샵을 지속해 오픈 중이며 특히, 지난 7월 더 현대 서울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단 7일 만에 1억 이상의 매출고를 올리며 흥행했다고 전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디오디 어패럴 라인 런칭에 대해 글로벌 본사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성사된 것이며, 올 한해 한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안착시킨 성과를 기반으로, 기어 홀세일만 가능했던 기존의 계약 구조에서 어패럴과 일부 기어류의 라이선스까지 확보한 것이라고 말했다.
디오디 어패럴 라인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고상현 전무가 총괄한다.
디오디 어패럴은 디오디만의 차별화된 기획력과 디자인을 어패럴로 보여줌으로써 2024년 하반기 본격 론칭하며 아웃도어 브랜드의 대표 주자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