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의료산업의 통섭적 리더를 육성하는 ‘2024 의료산업 최고위자 과정 5기’를 모집한다.

의료산업 최고위자 과정은 의료산업 분야 최고 경영자의 전문지식 배양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모집 대상은 의료기기·의약품·바이오 등 의료산업 관련 임원 및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다.

미래의학의 동향과 첨단의료기기 정책, 의료기기 규제 철학, 디지털 혁신 등 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편, 의료산업의 주요 현안을 폭넓게 토론할 수 있는 장 또한 제공한다.

이번 5기 과정에는 구성욱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주임교수와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노성훈 교수, 흉부외과 이성수 교수,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 김앤장 법률사무소 정희교 고문 등이 강사진으로서 참여한다.

내년 1월 18일을 시작으로 5월 2일까지 총 15주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약 20명이며, 연세대 의료기기산업학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할 수 있다.

구성욱 주임교수는 “2018년 최고위자 과정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4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그분들이 의료기기 산업의 흐름을 주도해가고 있는 것을 볼 때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반영해 흥미로운 주제들로 교육과정을 재편한 만큼, 최고위자 과정이 의료산업의 발전 방안 모색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