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발전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헌신 기여 공로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홍천소방서 박홍숙 홍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이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 의용소방대 발전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의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홍숙 홍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홍천의용소방대 24개대의 화합을 통해 지역안전 돌봄에 앞장서며 홍천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의용소방대 조직 및 역량강화, 화재진압, 불조심예방 홍보캠페인 및 예찰활동, 코로나19 방역, 주택용 소화기보급,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캠페인, 화재취약지구 순찰 등 역동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박 회장은 홍천 지역사회의 홍천진달래로타리클럽 회장, 국제로타리 3730지구 6지역 총재지역대표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지원협의회 위원장, 은혜회, (사)이웃, 그냥그럭회 등 곳곳의 기관 및 봉사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박홍숙 회장은 “지역사회 안전지킴이와 봉사활동으로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있다”며 “20여년을 항상 함께해 온 홍천여성의용소방대원들께 고맙고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헌신 봉사하는 모든 분들과 앞으로도 계속 동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