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모든 스트레스는 입으로 내보내야 합니다. 수다 떨고, 노래 하고, 소리 지르는 것 다 좋아요.”

스트레스가 몸을 가득 채워 터져 나오기 일보 직전이던 어느 날, 제주로 떠난 여행에서 노란 봄꽃과 함께 휴식과 건강을 챙겼다. 말로만 휴식과 건강이 아니다. 5성급 호텔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호텔이 마련한 건강검진과 웰니스센터 등으로 진정한 웰빙여행이 가능했다. 제주 서귀포시 회수동 해발 350m 한라산 중턱에 있는 헬스 리조트 위(WE)호텔제주다.

◇국내에 처음 도입된 헬스 리조트의 위엄

헬스 리조트를 표방하는 만큼 휴식과 치유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 각종 의료기기와 최첨단 장비가 갖춰져 있어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21만㎡ 부지에 건축면적 480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축 연면적 1만6167㎡를 자랑한다. 여기에 웰니스센터, 미용성형센터, 건강검진센터 등이 갖춰져 있다.

위호텔제주가 운영하는 ‘위, 힐링 위드 유-웰니스 프로그램’은 여행+건강+휴식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주한라병원이 운영하는 호텔답게 의사들이 상주하며 이용객들의 건강을 밀착 체크해준다.

체크인하고 1층에 자리한 웰니스센터로 들어서면 의사, 간호사가 투숙객을 맞이한다. 몸무게와 혈압 체크에 이어 인바디 검사, 스트레스 검사까지 마치고 나면 의사와 마주 앉아 1:1 밀착 상담이 시작된다.

상담에 나선 김동렬 위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은 검사 수치들을 앞에 놓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지만 다행히 정상 범주 내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에너지 탱크가 크지 않으므로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노래하기, 소리 지르기 등을 추천했다. 특히 소리 지르기는 신체 안에 담겨있던 스트레스를 밖으로 풀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서, 수건으로 입을 막고 욕실에서 소리를 질러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귀띔했다.

◇‘우울은 수용성’, 수영장과 수치료가 각종 나쁜 감정 녹여줘

‘우울은 수용성’이라는 명언이 있다. 눈물에도, 목욕에도, 수영에도 녹는다. 위호텔제주에서 운영 중인 수치료 프로그램 ‘아쿠아 무브먼트’와 ‘아쿠아카밍’은 그런 의미에서 우울감을 날리는데 더없이 좋은 체험 프로그램이다. 물뿐 아니라 빛, 소리, 색 등을 이용한 프로그램이 전방위로 이어진다. 아쿠아 무브먼트는 물 위에 떠 있으면서 수중 운동을 통해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주는 방식이다. 아쿠아카밍은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화산암반수에 누워 물속에서 음악과 싱잉볼 소리를 들으며 명상에 잠기게 해준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수영장에서 자유 수영을 즐기거나, 뜨끈한 야외 온수 풀에서 마치 야외 노천탕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내가 먹는 것이 바로 나”라는 말이 있다. 건강에서 음식을 빼놓고는 이야기하기 어렵다. 그래서 웰니스 프로그램에는 맞춤식단이 처방식으로 제공된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미역, 단백질 보충에 좋은 생선, 섬유질이 풍부한 현미밥 등 주방장이 심혈을 기울여 직접 짠 건강식단을 받으면 몸이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한라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손쉽게 등반도 가능

한라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객실에서도 좋은 공기를 느낄 수 있지만, 한라산을 더욱 깊이 느끼고 싶다면 한라산 등반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호텔이 한라산 자락에 있어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에서 준비한 셔틀버스로 영실코스 입구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수와 귤, 초콜릿이 든 등반 키트를 받아 들고 산을 오르면 영실에서 윗세오름까지 넉넉잡고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다. 봄바람이 강하게 불어 등반이 쉽지 않았지만 윗세오름에 펼쳐진 한라산의 장관이 등반의 힘듦을 한순간 씻어주고도 남았다.

호텔이 조성해놓은 산책길도 훌륭하다. 아름드리 소나무는 물론 이제 막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한 벚나무가 가득하고 연못에는 비단잉어가 헤엄쳐 다닌다. 호텔 로비에서 비단잉어 먹이를 사 흩뿌려주면 기운차게 펄떡이는 비단잉어를 만날 수 있다.

주변에 가볼 만한 맛집이 근처에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최근 제주에서 핫플로 떠오른 고기전문점 ‘보름숲’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울창한 삼나무숲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공간에 세련되게 디자인한 인테리어, 이국적인 정원 속에서 고품질을 자랑하는 고기와 된장찌개, 냉면, 볶음밥 등을 맛볼 수 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