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청소대행서비스 기업 클린앤제이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지점을 100% 직영제로 운영하며 체계적인 선진형 청소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에 스포츠서울 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에 9년 연속 청소전문업체로 선정되었다.

‘고객 만족이 최우선’이란 모토로 현장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해를 입힐 수 있는 PB 공업용 세제는 철저히 배제한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며 특허기술을 보유한 전문 장비만을 사용해 보다 완벽한 청소를 하고자 노력해왔다.

클린앤제이는 국내 최초로 8일 무상 AS를 도입해 시행 중이다. 고객이 100% 만족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전국 직영점 시스템 시행, 고객 점검표 의무화, 고객마음케어센터를 운영한다. 또한 전문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제공한다.

클린앤제이는 영역을 넓혀 사무실 업장 등 청소 토털 케어를 실시하고 있다. 사무실은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세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봄에는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 등의 대기오염이 기승을 부려 쾌적한 사무실 환경 개선을 위해 청소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사업장이 증가하고 있다.

장종식 대표는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 만족과 서비스 품질이 미래 경쟁력이라는 믿음으로 현재보다 미래를 바라보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직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회사, 함께 일하면서 같이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