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4월 5일 본 센터 4층 교육장에서 제21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 및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방과후 생활을 위해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특별지원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이번 협의회에는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중 15개기관 22명의 실무자(담임)들이 참가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의 현 상황과 기관 운영에 대한 문제들을 공유하고 보완방안을 나누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으로 금융경제교육이 진행되었다.
‘우리 교실에서 배우는 작은 경제’라는 주제로 진행 된 금융경제교육은 더나은경제교육 정운선 대표의 진행으로, 기존의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지도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청소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활동 중심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들의 흥미를 고려하여 실생활의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직접 지도자가 해결해보는 등 이론부터 실습까지 2시간의 알찬 교육이 진행되었다.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석연 센터장은 “2024년도 새롭게 시작하는 강원방과후아카데미협의회가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고, 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며 “우리 청소년지도자들이 이러한 기회를 통해 역량을 높여 청소년들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