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주택과 방문 접수
공동주택 시설보수지원사업 최우선 지원 및 향후 3년간 가산점 부여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원주시는 작년에 이어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선정사업’을 추진한다.
원주시는 공동주택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개선하여 입주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지난해 처음 ‘모범 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하였다.
그 결과, 최우수 단지로 ‘서원주코아루아너스’, 우수 단지로 ‘푸른숨휴브레스’를 선정하고, 현판 부착 및 포상을 실시하여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에 시는 사업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평가표 현실 반영, 선정기준 및 선정방법 정비 등 사업추진의 내실화를 강화하여 2024년 모범 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지원서 및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원주시청 주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동주택은 현장 조사 및 ‘원주시 공동주택관리지원심의위원회’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최우수 및 우수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지에는 공동주택 시설보수지원사업에 최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3년간 선정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장려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투명한 관리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입주민 간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단지에서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모범우수단지 선정사업을 통해 관내 공동주택 관리기능이 질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공동주택알림방)을 확인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033-737-3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