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분권 시대,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추진 현황과 방향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연구원(원장 현진권)은 이양수 국회의원, 강원도민일보와 공동으로 5월 23일(목) 14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강원분권시대,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추진 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국회에서 네 번째 개원 30주년 기념 강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2대 국회 개원 전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의 주요 입법과제를 공론화하는 동시에,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원활한 개정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포럼 개회식에서는 이양수 국회의원과 경민현 강원도민일보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이 “강원분권의 본질”을 주제로 첫 번째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조용호 강원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이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입법과제와 추진방안”에 대해 두 번째 발표를 추진 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이후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을 좌장으로 이기우 인하대학교 명예교수, 김의준 서울대학교 교수, 박정수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조성봉 숭실대학교 교수, 김정훈 재정정책연구원장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강원연구원은 다양한 장소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미래산업글로벌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방향을 공론화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강원특별자치도의 완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