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무더위기 지속되자 스킨케어 시장에서 피부 진정·쿨링 성분을 기반으로 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구아이아줄렌,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앞세운 K뷰티 제품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며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진정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 관련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때 이른 여름 더위에 피부 열감을 낮춰 진정을 돕는 쿨링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구아이아줄렌은 캐모마일 추출물에서 얻은 성분으로, 강력한 진정 및 보습 효과가 있다. 피부 온도를 낮춰 여름철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구아이아줄렌 성분을 담은 대표적인 제품은 디어,클레어스의 미드나잇 블루 유스 액티베이팅 드롭(이하 블루 드롭)과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이하 블루 크림)이다. 블루 드롭은 최대 배합 한도의 EGF가 함유된 저자극 진정 앰플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피지량 감소를 돕는다. 워터리한 제형으로 모공을 막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눈가 주름, 피부 탄력, 피부 치밀도, 피부 보습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피부를 진정시켜 컨디션 전반을 탄탄하게 끌어올린다.

블루 크림은 푸른 빛의 구아이아줄렌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즉각 진정시킨다. 자외선으로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다독이며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9℃ 즉시 낮추는 쿨링 효과까지 선사한다.

어성초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한방 약재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진정 효과를 돕는 스킨케어 제품의 핵심 성분으로 자리 잡았다.

아누아의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어성초 성분을 담은 대표적인 인기 제품이다. 피부 온도를 낮춰주며, 진정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어성초 성분에 병풀 추출물, 판테놀 등을 담아 확실한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에 깊은 수분 공급을 돕는다.

쑥으로 잘 알려진 머그워트 성분을 기반으로 한 아임프롬의 ‘머그워트 에센스’도 아마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쑥은 천연 약초로 진정과 해독 효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오랜 야외 활동이나 자외선 노출 등 붉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 역할을 한다.

위시컴퍼니 관계자는 “피부 온도가 높아지고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피지 분비가 활성화된다”며 “즉각적인 쿨링 효과와 땀 배출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 속을 수분으로 한 번에 채워 줄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