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열린 2024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정책제언대회에서 2위 수상
동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강원 블루웨이브 청소년 마라톤대회 개최’ 제언이 수상 성과 올려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8월 3일 한국광해광업공단에서 개최한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정책제언대회에서 동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2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정책제언대회는 40여 개의 정책 중 11개 정책이 예선을 통과한 가운데 동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언한 2개의 정책이 본선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강원도 사회조사(2021~2023), 질병관리청 자료 등을 근거로 하여 ‘강원도 청소년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강원 블루웨이브 청소년 마라톤대회 개최’와 ‘실패할 용기 청소년 창업지원 사업, 창업? 너도 할 수 있어’ 정책을 제언하였고, 이중 ‘강원 블루웨이브 청소년 마라톤대회 개최’ 제언이 2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동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받고 지속적인 청소년에 관한 관심과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지원으로 얻은 성과였다”라고 말했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정책을 제안하는 것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귀감이 되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소통하고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