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착순 200명,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특강 참석자 대상 AI 관련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수원시를 시작으로 9월 3일 의정부에서 2차 특강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AI 리터러시(인공지능 문해력) 교육의 첫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부총장과 김형태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융합원 교수, AI 에듀테크 기업 포인블랙의 임지환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산업,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설명한다.

또 챗 GPT 등 생성형 AI 체험 특강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인공지능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 하고, 특강 참석자를 대상으로 ‘AI 사피엔스’ 등 관련 도서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AI 리터러시 오프라인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 AI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도는 다음 달 3일 의정부 경민대학교에서 2차 AI 오프라인 특강을 갖는다.

이수재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라며 “AI 시대에 모든 도민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