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 코리아’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역대 최다 타이기록인 금메달 13개를 획득, 종합 순위 8위를 기록하며 금의환향했다.
목표했던 금메달 5개, 종합 순위 15위보다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선수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한 조력자들의 활약도 한몫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식 침대·매트리스 베스트슬립도 팀 코리아 선전의 숨은 주역 중 하나다.
친환경 올림픽을 표방했던 2024 파리 올림픽에선 선수촌에 냉방 시스템이 공급되지 않아 선수들의 컨디션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컸으나, 베스트슬립이 해결책을 제시해 선수들의 컨디션 향상에 기여했다.
베스트슬립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체감온도 40도에 이르는 폭염 속에서도 시원하게 잠들 수 있도록 특수 개발한 쿨링 매트리스 토퍼와 쿨링 베개, 각종 침구류를 미리 비행기로 공수해 파리 현지 숙소에 설치했다.
또 수면 안대와 수면 양말, 귀마개 등의 슬리핑 키트를 제공해 선수들의 수면 환경 개선에 힘쓰며 팀코리아 숙소의 수면 환경을 세심하게 점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에 팀코리아 측은 “베스트슬립 지원 덕분에 시원하고 쾌적한 잠자리에서 숙면을 취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다. 질 높은 수면용품을 제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끌어낼 수 있게 도와준 베스트슬립을 향해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7월 ‘2024 파리올림픽 준비 사항 최종 보고회’에서 베스트슬립의 팀코리아를 향한 아낌없는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베스트슬립 서진원 대표는 “베스트슬립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만반의 준비를 다 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 다음 2028 LA 올림픽에서는 한층 향상된 수면 환경을 선수단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슬립은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팀 코리아를 공식 후원해 왔으며,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2028년 LA 올림픽까지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3월 대한체육회 ‘침대와 매트리스 부문’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베스트슬립은 진천, 평창, 태릉 등 국가대표 선수촌에 최고 사양의 매트리스와 침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선수단의 컨디션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한 수면 강연과 수면 컨설팅 또한 진행하며 선수단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5성급 호텔 침대와 같은 편안함으로 유명한 베스트슬립 매트리스는 전국 38개 체험관에서 만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