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꿈꾸는 청춘밴드’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환상적인 밴드 플레이로 짝사랑을 소환했다.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은 13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싱글 ‘Dream It(드림 잇)’의 수록곡 ‘좋아할 수 없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영상 속 캐치더영은 청량감을 가득 머금은 공간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있다. 비비드한 컬러감의 영상미 또한 싱그러운 무드를 끌어올리며 힐링을 안겼다.

캐치더영은 ‘올라운더 플레이어’다운 출중한 밴드 퍼포먼스로 이뤄지지 않는 짝사랑의 마음을 경쾌한 그루브로 담아냈다. 여기에 남현의 부드럽고 서정적인 보컬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또 캐치더영은 여름을 닮은 비주얼과 통통 튀는 플레이를 무기로 듣고 보는 이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특히 가사와 사운드의 대비되는 분위기 속 무르익은 표정 연출이 한 편의 청춘영화를 완성하며 풋풋했던 한 페이지를 추억하게 했다.

캐치더영이 지난달 8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Dream It(드림 잇)’의 수록곡 ‘좋아할 수 없어’는 박철민∙김종현∙정예인 주연의 OTT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을 통해 공개된 곡이다. 공개 당시 묘하게 애틋한 짝사랑의 감정을 디테일하게 그린 사운드로 극의 무드를 충실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

한편 ‘202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핫 루키로서 수많은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은 캐치더영은 앞으로도 각종 활동으로 대한민국 대표 ‘청춘 밴드’라는 기대감에 걸맞은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