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27.(금), 강릉 아트센터에서 개최

도내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이 융합된 축제의 장

(개막행사) 강원특별자치도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 유공자 시상

강원특별자치도 과학기술 전시 및 각종 체험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이하 ‘도’)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도 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제9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9월 27일(금) 강릉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 맞이하는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2016년부터 시작되어,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의 융합 축제로 성장했다.

행사 당일 오후 2시에는 개막식이 열리며, 강원특별자치도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과학인, 기업인, 도민 및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강원과학기술대상」,「강원미래과학자상」, 「강원지식재산 유공」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축전에는 20여 개의 기관과 대학이 참여하여 도내 다양한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성과를 전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과학크리에이터를 초청하여 과학기술콘서트를 개최하며, 초등‧중등‧고등학생을 위한 과학기술 골든벨 이벤트도 열려 참가자들은 순위별로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본 행사를 통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기업과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되어 함께 소통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