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관 1, 금 2, 은 8, 동 11, 총합 22개로 우수한 성적 거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10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도내 12개교, 9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총 22개 메달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올해 14번째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총 15개 종목에 출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도내 12개 상업계 직업계고등학교에서 90명이 출전하여 교육부장관상, 금 2개, 은 8개, 동 11개 등 총합 22개의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제골든벨(△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 및 금상(△영서고등학교), 은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동상(△황지정보산업고등학교)을 수상했다.
회계실무 부문 동상(△석정여자고등학교) 2개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1개, 사무행정 은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1개, 동상(△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1개, 비즈니스영어 부문 은상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2개, ERP 부문 동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3개, 세무실무 부문 금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1개,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부문 은상(△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1개, 동상(△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1개, 전자상거래실무 은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도계전산정보고등학교) 2개, 동상(△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1개, 동아리콘테스트 부문(△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동상 1팀,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부문(△설악고등학교)은상 1팀이 수상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그동안 전국상업경진대회 준비로 학생들과 지도교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상업계열 직업계 고등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인력을 양성 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