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소비자에게 보다 객관적 선택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9만 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 등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상품성을 과시했다는 평가다.
또한 새 차 구입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 대상으로 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내구 품질은 차량 구입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가 겪은 품질 문제 건수를 측정하는 지표다. 볼보는 1위에 오르며 고객이 안심하고 오래 탈 수 있는 제품 신뢰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8일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분에서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유럽 브랜드 1위에도 뽑히며 서비스·판매·제품 전반에 걸쳐 독보적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뽐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