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와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평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10월 25일 10시 30분에 평창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에게 평창 교육을 듣다’ 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사부터 평창교육지원청의 역할과 평창군 청소년들이 발전하고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성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질의응답으로는 ▲학생 시절에 어떤 과목을 선호하셨나요? ▲평창의 교육장님으로 계시며 평창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추진 사업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농촌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교육을 대비하기 위하여 어떤 방안이 있으실까요? 등 10가지 넘는 질의응답을 통하여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활동에 참여한 이지혜(평창고 1학년)는 “교육장님과 소통을 통해 저희가 준비한 질의응답에 대해 좋은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꾸준히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장님과 함께 ‘평창에서 배우고 청소년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 등의 문구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는 등 퍼포먼스로 진행되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