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위원장 선출, 강원교육 도약에 앞장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9일(화)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정경균 신임 위원장을 선출했다.

제12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는 이달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하며, 위촉직 17명과 당연직 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원 구성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도교육청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공부하는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한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 추진, △개별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한 학생맞춤형인공지능(AI) 교수학습 플랫폼 운영,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늘봄학교 안정적 운영, △도시와 농어촌의 상생 지원을 위한 강원농어촌 유학 활성화 방안 모색 등 2025년 강원교육 핵심정책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오늘 다양한 의견으로 자문과 조언을 해주신 데 감사드리며, 앞으로 2년 동안 강원교육의 미래를 향한 변화의 여정을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오늘 회의를 비롯해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와 다양한 소통으로 강원 교육정책을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새로 선출된 정경균 위원장은 “교육계의 경험을 살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주요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