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아파트아이와 ㈜한국문화진흥 운영 ‘컬쳐랜드’가 5일 캐시 전환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캐시 전환 서비스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은 아파트캐시로 전환해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다. 컬쳐랜드 로그인 후 전환 금액 입력 후 수수료 차감한다. 이를 아파트캐시로 충전하면 사용 가능하다. 전환 시 수수료는 8%, 월 최대한도는 50만 원이다.

아파트아이는 고객 보호를 위해 컬쳐랜드 보증보험에 가입했다. 월 1000만 원까지 보증한다.

아파트아이 유관형 기획팀장은 “컬쳐랜드 상품권을 가진 고객은 누구나 아파트아이의 아파트캐시로 충전해 편리하게 아파트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다”며 “아파트아이는 앞으로도 고객의 관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 지원하는 아파트 전용 앱이다.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택배 예약·입주민 투표·커뮤니티·소방 세대 점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H포인트·S-OIL·서베이링크 등을 비롯해 각종 카드사 포인트를 ‘아파트캐시’로 전환해 관리비 결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