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가수 영탁이 서울가요대상 투표앱‘케이팝서울(K-POP SEOUL)의 10월 월간투표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주)팬부스트가 운영하는 서울가요대상 투표앱 ‘케이팝서울’(K-POP SEOUL)은 지난 2월부터 ‘월간 팬투표’를 실시 중이다. ‘월간팬투표’는 2024년 가요계를 빛낸 별들의 축제, ‘제 34회 서울가요대상’ 본상 수상자를 팬들이 미리 뽑을 수 있는 자리다.
서울가요대상 공식투표앱 “K-POP SEOUL”에서 진행된 서울가요대상 10월 팬투표에서도 영탁은 본상(33.11%) 및 인기상(39.60%), 트로트상(56.63%), K-POP월드초이스 – 솔로56.81%)의 득표율을 보이며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외 팬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한류특별상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팬덤의 독보적인 인기가 확인 되었다.
2024년 서울가요대상의 ‘K-팝 월드 초이스 그룹/솔로’ 부문 수상자 선정을 위해 진행된 ‘K-팝 월드 초이스’ 그룹부문에서는 제로베이스원, 솔로 부문에서는 영탁이 1위를 차지했으며, 순환투표로 진행되는 트로트 부문에는 영탁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K-POP WORLD CHOICE – 그룹 부분에서 2달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투표 막바지에 그 저력을 발휘했다.
한편 팬투표 결과를 기념해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팬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행사를 월드샤프에 진행 됐다. 더불어 K-POP 월드 초이스 부문 1위를 차지한 영탁 및 제로베이스원을 축하하는 팬덤 광고가 10월 중 일본 시부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가요대상의 공식 투표 앱인 ‘K-POP SEOUL’과 공식 제휴 앱인 ‘포도알’, ‘마이원픽’에서 진행된 서울가요대상 월간 팬투표에서 얻은 투표 결과는 제34회 서울가요대상의 본 시상식에 반영될 예정이다.
11월 투표를 마지막으로 34회 서울가요대상 월간 팬투표는 종료되며, 12월에는 2월부터 진행된 월간 팬투표의 전체 순위와 득표율이 발표될 예정이다. pensier37@sportsseoul.com
기사추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