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홍천군 기업성과 전시회와 취업·청년 창업 박람회, 한자리에서 만나다!
홍천에서 펼쳐지는 기회의 장! 2024 성과전시회와 취업·창업 박람회 동시 개최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군수 신영재)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에서는 오는 11월26일 오전 10시 홍천체육관에서 ‘2024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사업에 참여한 수혜 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기업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구직자와 청년층을 위한 취업·청년창업 박람회도 함께 진행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2024년 기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수혜 기업들의 성과 전시 및 홍보·판매 부스가 운영되며, 다양한 상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청년창업 상담 부스가 마련되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창업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지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청년창업 제품 판매 부스도 운영되며, 청년 창업가들이 개발한 제품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구인·구직 부스에는 8개 기업((주)다원 에프앤비, ㈜소노인터내셔널, 제일산업(주), ㈜우영채널, 농업회사법인㈜어울림, 맑은들(주), 연호요양병원, 협동조합일하는 사람들)이 참여하여 청년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부스에서는 참여 기업과 구직자들이 직접 소통하며 취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기업과 구직자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류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한편, 홍천군을 비롯한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는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등 관계기관에서는 일자리 사업을 홍보하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참여해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조계춘 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돕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청년들이 창업과 취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당부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성과전시회는 지역 기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거나 청년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홍천군은 기업과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기회로서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