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ㆍ중ㆍ고 학생 대상 다채로운 진로박람회 운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을 통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19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2024 홍천 청소년진로박람회 다(多)드림(Dream)을 개최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업 체험을 통해 창의적 진로탐색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이번 진로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진로체험존 △진로상담존 △진로탐색존 △진로활동존 외 청소년 공연, 먹거리 부스,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진로체험존에는 친환경전문가, 조향사, 도예가, 디저트전문가, 매듭공예사, 명상가, 치유농업사, 세라믹아트, 플로리스트, 목공예사, 가죽공예사 등 20여 곳의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했다.
진로상담존에는 대학진학 상담, 고교학점제 상담, MBTI 검사 상담, 홀랜드검사 상담, CPA직업적성검사 상담 부스가 마련되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었다.
진로탐색존은 소방관, 직업 군인, 사회복지사 등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방향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활동존은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4차산업을 반영한 로봇축구, 스마트양궁, 모션플레이 등의 프로그램 제공하고, 청소년 놀이 활동공간을 운영했다.
민철홍 교육장은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사고를 확장하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며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빛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