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킵클린’(대표 김남현)은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청소 전문 기업이다. 김남현 대표는 외국계 기업 고객만족팀에서 근무하는 동안 서비스 마인드 갖게 됐다.

많은 업종이 자동화된 시대에 사람의 손으로 서비스하는 청소업에 도전해보고자 국비지원 직업전문학교에서 전문적인 청소 교육을 받고 청소 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후 킵클린을 창업했다.

이 업체는 한국청소협동조합 회원사로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업무는 입주/이사 청소, 주방 싱크대 상판 코팅, 실내 바닥 왁스 코팅, 새집증후군 제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클리닝, 사무실/병원/학원/상가 건물 바닥 정기 청소(6개월마다 왁스 코팅 무료 서비스), 사무실/병원/학원/상가 건물의 묵은 때를 벗기는 대청소, 신축 건물 준공 대비 청소와 바닥 왁스 코팅, 외벽 청소, 카펫 청소, 에어컨 세척, 소독방역 서비스 등이다.

청소 작업에는 다양한 청소 업무에 특화된 전문 인력이 투입된다. 친환경 인증 마크를 받은 독일산 세제 키엘(Kiehl) 제품과 특정 청소 작업에 적합한 걸레, 최신 고가 청소 장비를 활용하는데, 오염 정도에 따라 세제 농도를 조절하고 바닥 손상 여부를 꼼꼼히 체크하면서 효율적으로 깨끗하게 청소한다.

또한 ‘아무나 하는 청소는 하지 않는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바닥청소의 고수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청소 과정은 먼저 매장의 테이블 의자를 모두 밖으로 빼내고 고가 장비로 묵은 오염을 벗기는 작업을 시작으로 친환경세제를 사용하여 약품과 오염이 반응시간을 차분히 기다린 후 세척에 들어간다.

이후 마루 광택기 전용장비로 꼼꼼히 돌리면서 구석진 곳은 수작업으로 세심하게 마무리한다. 여기에는 헤파 필터기가 탑재된 고가 청소기가 등장해 묵은 때까지 완벽하게 제거한다. 김 대표는 청소 연구에 몰두하고 청소업은 서비스에 기술력이 따라야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김남현 대표는 “‘킵클린’에 청소를 의뢰하면 최상급 청소 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고 자신감을 나타내면서 “‘킵클린’ 청소 프로세스를 체계화하여 전국에 체인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