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와 청년정책을 한 권에 담은 수요자 맞춤형 양면 책자 제작

기업맞춤형 일자리지원센터 및 주요 청년정책 안내 리플릿 제작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이 구직자와 청년들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정책 체감도 향상에 나섰다.

군은 공공일자리와 청년정책 등이 담긴 ‘홍천군 일자리 종합 정보/홍천군 주요 청년 정책 안내’ 홍보 책자와 광고지 2종을 제작·배포한다.

이번 홍보물은 공공일자리 정보와 고용서비스를 수록해 구직자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청년정책 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추진됐다.

홍보 책자는 일자리와 청년정책 2가지 주제를 한 번에 묶어 구직자와 청년 등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앞뒤로 볼 수 있는 양면형으로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홍천군 일자리 종합 정보’에는 각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요 공공일자리 154개 사업에 대해 채용인원, 채용 시기, 근로조건 등을 요약해 수록하였다.

또 홍천형 일자리안심공제 등 8개의 주요 고용정책의 내용, 신청 방법과 더불어 담당 부서 연락처를 추가하여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홍천군 주요 청년 정책 안내’에는 일자리, 교육, 복지‧문화 분야의 주요 청년 지원사업의 지원 내용과 기준‧신청 방법 등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아 청년들의 청년정책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정책 체감도를 높인다.

군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의 경우 고용시장에서 정보와 기회를 놓쳐 소외되곤 하는 데 익숙한 책자 형태로 제작하여 구직정보는 물론 다양한 정책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임 경제진흥과장은 “그동안 공공일자리 채용 정보가 부서별로 관리되고 있어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본 안내 책자를 활용해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청년이 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홍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보 책자와 전단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일자리 지원센터 및 청년창업 지원센터 등에 비치하여 많은 군민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