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상호교류와 성과 격려를 통한 소통의 장 마련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조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김길수)는 27일, 속초문화예술회관과 아남프라자에서 8개 동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속초시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방원욱 속초시의회의장 등이 함께 참석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1부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속초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수채화, 플라워 원예, 한지공예, 미술, 사진 등 다양한 작품 전시가 진행되며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했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교동 댄스스포츠를 시작으로 동명동 하모니카, 대포동 통기타, 조양동 라인댄스, 청호동 난타, 영랑동 웰빙라인댄스, 금호동 플루트, 노학동 바이올린 공연 등 8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1년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흥겨운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행사를 주관한 속초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김길수 회장은 “오늘의 행사로 주민자치위원이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이 됨은 물론, 속초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주민자치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주민자치위원 여러분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속초시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등을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