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는 11월 29일 오후 2시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2024년 하반기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을 실시했다.

슈퍼비젼은 숙련된 상담자(슈퍼바이저)가 경험이 적은 상담자(슈퍼바이지)를 대상으로 사례분석과 진행과정에 대한 지도 감독과지지 그리고 사례에 관련된 교육 등을 통해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이번 슈퍼비젼은 한윤경 슈퍼바이저(Han’s 심리상담센터 소장)를 모시고 청소년의 성관련 상담사례 진행에 대한 상담교육과 더불어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사가 진행한 청소년의 위기사례에 대해 상담사례 분석 및 진행과정에 관해 상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효과적인 사례개념화 과정을 통해 사례를 진행하는 청소년상담사 뿐만이 아니라 비슷한 경험을 가진 청소년상담사 및 사례관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박금성 센터장은 “이번 상담자역량강화를 위한 수퍼비젼은 청소년의 성에 대해 상담이 증가하는 가운데 청소년상담자들이 성 관련 상담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기법을 배움으로써 내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나 이러한 청소년을 알고 있는 경우,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나 청소년전화(국번없이 1388)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