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 주관으로 열린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가 지난 12월 14일 홍천문화의집에서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홍천 지역 참여기구 위원들과 지역 청소년, 신영재 홍천군수와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 이인식 교육체육과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교육과 개회식, 공공 청소년수련시설 활동 유공 청소년 시상, 정책 제안 프레젠테이션 발표회, 군수님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청소년들은 주변 환경에서 청소년들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버스터미널 주변 청소년 쉼터 공간 조성, 홍천관내 쾌적한 공공 화장실 조성, 청소년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그리고 청소년 참여기구 선진지 문화탐방 활성화 등의 주제로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제안에 신영재 홍천군수는 적극적인 수용을 약속하며, 청소년들의 제안이 실제 군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세진 학생(홍천여자고등학교 1학년)은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고, 다양한 연령층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자신의 소감을 전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청소년 정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홍천군수와 함께한 대화는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