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고객 골퍼들의 축제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5’ 4월 개막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5(MercedesTrophy 2025)’를 개최한다.
국내 예선은 4월 29일부터 전국 11개 딜러사 주관 하에 순차적으로 열리며, 국내 본선은 8월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진행된다.
◇ 34회째 맞는 글로벌 아마추어 골프 대회…6만여 명 누적 참여
1989년 시작된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전 세계 60여 개국, 약 600회의 대회가 열리는 브랜드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다.
특히 한국 대표팀은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월드 파이널 종합 우승을 차지해 올해 대회에도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 예선→국내 본선→월드 파이널…한국 대표 선발 여정
올해 예선은 전국 11개 딜러사가 각각 주관하며, 약 90명의 국내 본선 진출자가 가려진다.
이들은 8월 25~26일 제주에서 열리는 국내 본선 ‘내셔널 파이널’에서 최종 3인의 한국 대표로 선발된다.
본선은 참가자의 핸디캡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눠 치러지며, 각 그룹 최고 성적자 1인이 한국 대표 자격을 얻게 된다.
◇ 브랜드 앰버서더 프로골퍼도 동참…특별한 경험 선사
국내 본선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앰버서더인 박현경(메디힐), 김민별(하이트진로) 프로가 직접 참여한다. 고객들에게 레슨과 교류 기회 등 특별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본선 현장에서는 고품격 갈라 디너, 브랜드 이벤트, 프리미엄 굿즈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한국 대표, 9월 말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세계 무대 도전
국내 본선을 통해 선발된 3인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에서 열리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에 출전한다.
이 대회는 각국 대표들이 팀전 및 개인전으로 겨루는 글로벌 피날레 무대다.
◇ 참가 자격은? 벤츠 고객 누구나 가능
참가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순수 아마추어 골퍼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에서 차량을 구매해 현재 보유 중인 고객(또는 배우자)이면 참가할 수 있다.
단, 최근 2년 이내에 동일 대회에 참가했거나,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이력이 있다면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