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 인턴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겨울 노래를 들고 찾아온다.
태연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디스 크리스마스(This Christmas)'을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됐으며 크리마스와 겨울 감성을 자극하는 계절감을 살린 노래들로 구성됐다. '디스 크리스마스(This Christmas)'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정통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이 담겼다.
태연은 지난 2015년 첫 솔로 앨범으로 '아이(I)'를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레인(Rain)', '와이(Why)', '11:11', '파인(Fine)', '메이크 미 러브 유(Make Me Love You)'를 발표해 모두 히트를 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가수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또한 태연은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만큼 어떤 장르의 곡을 불러도 자기 색깔에 맞춰 소화하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무대 위에서 그대로 재현하는 진정한 아티스트다. 태연은 요즘 음악 방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라이브 AR(진짜 현장에서 부르는 것처럼 녹음된 음원)'이 아닌 진정한 '라이브'를 고집하기 때문에 그의 진가가 더욱 빛난다.
이처럼 태연은 연이은 솔로 앨범 히트와 실력으로 넓은 대중성을 증명해왔다. 그랬기에 대중은 이제 태연의 곡을 "이번 곡은 어떨까"라는 생각보다 "태연의 곡이니 일단 들어보자"라는 마음으로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태연에 대한 긍정적인 심리는 그가 이번 앨범으로 또 한번 음원퀸으로서 저력을 발휘하지 않을지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태연은 컴백과 함께 팬사인회와 콘서트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19일 자신이 모델로 있는 브랜드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팬 사인회에 참석하고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태연 스페셜 라이브-더 매직 오브 크리스마스 타임(TAEYEON SPECIAL LIVE The Magic of Christmas Time)'을 개최한다.
사진ㅣSM 제공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