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SK텔레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자사의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소상공인·자영업자라면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SK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인 ‘행복스토어’에서 오는 5월말까지 신청하면 1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종합 서비스 세트로 ▲카드매출 조회 ▲매장위치 홍보 ▲알바 구인 ▲알바 관리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 6개사(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플래닛,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치를 돕는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전국 28개 지역 ‘5GX 부스트파크’ 제휴처를 대상으로, ADT캡스와 SK브로드밴드는 각각 보안 서비스, 인터넷 및 인터넷(IP)TV를 사용하는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장님 안심경영팩 1년 무료 혜택을 소개한다.
또 11번가는 입점 셀러 중 중소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의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음식점,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장님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인 행복스토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ADT캡스는 사장님 안심경영팩 신청 및 애플리케이션(앱)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방문 설치를 원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ADT캡스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소상공인들도 ICT를 활용하면 편리하고 체계적인 매장관리과 경영효율화가 가능한데 실제 현장에서의 ICT 접근성과 활용도는 아직 낮은 상황”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통한 소상공인 ICT 접근성 개선을 통해 포용적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카드매출조회’ 서비스는 매장에서 발생하는 카드 매출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효율적인 매출관리에 용이하다. ‘매장위치 홍보’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 위치를 T맵, 포털 지도서비스, 차량용 내비게이션 등 약 20여개 지도에 등록하고 검색·노출되는 서비스다.
끝으로 ‘알바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주요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유료 구인광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알바관리를 통해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쉽게 체크하고 근무일정, 급여 관리 등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