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스포츠서울 | 김선우기자]AKMU(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의 마지막 트랙을 장식한 ‘EVEREST’ 포스터가 공개됐다.

7일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흰 눈 덮인 에베레스트 산맥과 티 없이 맑은 하늘이 웅장하면서도 경외로운 기운을 북돋는 포스터다. 아울러 8일 0시 오피셜 비디오가 예고돼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EVEREST (with Sam Kim)’는 우리가 꿈꾸는 곳에 결국 도달할 것이란 강한 의지와 희망을 담은 곡이다. 에베레스트 등반과 같이 높은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과 찬사의 메시지가 내포된 노래이기도 하다.

그동안 AKMU는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의 1번 트랙 ‘전쟁터’와 타이틀곡 ‘낙하’를 시작으로 ‘Stupid love song’ ‘째깍 째깍 째깍’ ‘BENCH’ ‘맞짱’ 오피셜 비디오를 순차적으로 선보여왔다.

지금까지 공개된 오피셜 비디오 모두 완성도 높은 퀄리티로 제작됐으며 시적인 은유와 상징이 깃든 장면까지 담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들의 서사는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유기성을 띠고 있어 보는 재미를 증폭시켰다. ‘EVEREST’ 오피셜 비디오 역시 묵직한 감동을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AKMU는 지난 7월 26일 발표한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음악 세계로 호평받고 있다. 타이틀곡 ‘낙하’(with 아이유)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이뿐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상위권에 올라 고르게 사랑받았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