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키트

[스포츠서울 | 김민지 인턴기자] 시청자가 유재석과 실시간 소통하는 예능 ‘플레이유’가 MZ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스폐셜 굿즈를 공개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유재석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로, 유재석은 매주 다양한 테마의 미션을 받아 현실 속의 ‘맵’ 안에서 시청자 ‘플레이어’들의 전략과 제안을 바탕으로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내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시청자들은 마치 게임 캐릭터를 플레이하듯 라이브로 화면 속 유재석을 지켜보며, 그가 미션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함께 접속한 많은 시청자들과 이른바 팀 플레이를 펼치게 될 예정. 오는 15일(화)부터 매주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가 진행되며, 미션 수행 결과를 비롯한 좌충우돌 미션 과정은 약 20분 내외로 담아 이후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유재석의 색다른 도전에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카카오엔터는 ‘플레이유’ 한정판 스페셜 굿즈를 공개해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플레이유’에서 이른바 시청자들의 게임 캐릭터가 될 유재석의 매력을 듬뿍 담아낸 굿즈 ‘플레이어 키트’를 공개한 것. 유재석 ‘플레이어’로서의 자격을 증명하는 ID카드를 비롯해, 카드 보관용 탑로더와 데코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이유, 하트유, 웰컴유, 젠틀유, 꾸러기유 등 총 5종의 유재석 포토카드가 플레이어 키트에 포함될 예정. 재치있는 구성과 디자인으로 예비 플레이어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14일(월)까지 ‘플레이유’ 카카오TV 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구독 신청한 후 사전예약 티저 영상 댓글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플레이어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유재석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미션을 함께 해결하는 ‘플레이유’만의 새로운 콘셉트와 스페셜 굿즈 공개에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MZ세대는 뉴미디어를 통한 실시간 소통에 익숙하고, 게임과 팬덤 문화를 즐기며 다양한 굿즈 소비로 개성과 취향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실시간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플레이유’의 색다른 콘셉트와 다양한 이벤트들에 호기심과 흥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 실제로 MZ세대들이 주로 활동하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유재석의 새로운 예능 도전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을 담은 글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플레이유’ 유튜브 채널의 댓글에도 “현실에서는 직장인, 이 세계에서는 유재석 플레이어”, “유재석 포토카드 5장 모두 갖고 싶다” 등의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뜨겁다”며 “15일 처음으로 진행될 라이브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짜릿하고 통쾌한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할 많은 플레이어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매주 화요일 라이브 방송을 하며, 오는 15일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채널에서 첫 실시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청자들은 카카오TV와 유튜브의 ‘플레이유’ 채널을 사전에 구독 신청하면, 실시간 라이브 시각에 맞춰 알림이 전송되며 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mj98_24@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