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 현빈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연예계에도 봄이 왔다. 톱스타 커플 현빈과 손예진이 세간의 관심 속에서 백년가약을 맺으며 부부가 됐다. 이날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공효진은 10살 연하 가수 케빈오와 열애를 인정하며 연예계를 다시 한 번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가요계 희소식도 이어졌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방탄소년단은 타임지 커버를 장식하며 자신들의 위상을 증명했고, 스트레이 키즈는 K팝 그룹 중 세번째로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한주간 연예계를 들썩였던 각종 이슈를 모아봤다.

#현빈♥손예진, 철통보안 속 세기의 결혼식

배우 현빈(40)과 손예진(40)이 웨딩마치를 올리고 정식 부부가 됐다. 현빈과 손예진이 지난달 31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백년가약을 맺었다. 철통보안 속 이뤄진 톱스타의 결혼식은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하객들도 화제를 모았다. 가수 거미 김범수 폴킴의 축가와 배우 장동건의 축사를 비롯해 배우 안성기 황정민 고소영 공유 정해인 송윤아 김선아 오윤아 하지원 공효진 이민정 이연희 전미도 김지현 장영남 등이 참석해 이들의 앞날을 축복해줬다. 현빈·손예진 커플은 2018년 영화 ‘협상’으로 첫 호흡을 맞췄고, 2019년 tvN ‘사랑의 불시착’도 함께 촬영했다. 종영 후인 지난해 1월부터 열애를 인정했으며 약 1년 만에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

공효진 케빈오

#공효진, 10살 연하 케빈오와 열애

배우 손예진과 현빈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배우 공효진(42)이 10살 연하 한국계 미국인 가수 케빈오(32)와 열애 중이다. 공효진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1일 “공효진이 케빈오와 좋은 만남을 갖고 있다”며 열애를 인정했다. 공효진은 전날 손예진과 현빈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결혼을 앞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다만 일부 매체를 통해 보도된 결혼설에 대해서는 “결혼까지는 정해진 바 없다”며 부인했다. 케빈오는 2015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7’ 우승자 출신으로 싱글 ‘연인’, ‘하우 두 아이’ 등을 발매했으며, 2019년 JTBC ‘슈퍼밴드’를 통해 밴드 애프터문을 결성했다.

타임지

#방탄소년단·방시혁 의장, 美 타임지 커버 장식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항력 있는 100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하이브 대표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은 이번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선정을 기념해 타임지 커버를 장식했다. 타임은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하이브와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성공을 거듭할 수 있었던 기반으로 하이브의 사업 구조를 꼽았다. 이 명단에는 애플, 디즈니, 틱톡, 스포티파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ODDINARY\' 단체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200’ 1위…BTS·슈퍼엠 이어 3번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미니앨범 ‘오디너리’(ODDINAR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빌보드 200’은 모든 장르를 통틀어 미국에서 팔린 앨범 판매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K팝 아티스트가 빌브도200 1위에 오른 것은 그룹 방탄소년단과 슈퍼엠(SuperM)에 이어 세 번째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와 타이틀곡 ‘매니악’(MANIAC)으로 아티스트100 1위를 비롯해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까지 6개 차트 1위를 휩쓸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세대 케이팝 대표 주자’로서 확고한 존재감과 입지를 다시금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정국부터 웬디까지…코로나19 몸살 여전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그래미 어워즈’ 참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국의 향후 미국 일정 참석 여부는 현지 규정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컴백 활동에 한창이던 레드벨벳은 슬기에 이어 웬디까지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예정됐던 음악방송을 포함한 라디오, 팬사인회 등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다. 이밖에도 몬스타엑스 형원·기현·민혁·아이엠, 딘딘, 2PM 이준호, 퍼플키스 박지은, 손태진, 민서, 오상진, 다크비 희찬 등 여전히 많은 스타들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