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이정재, \'청룡시리즈어워즈\' 왔어요!
배우 이정재가 19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 입장하고 있다. 2022. 7. 19. 인천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포토]하트 만들어 보이는 김고은
배우 김고은이 19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 입장하고 있다. 2022. 7. 19.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조은별기자]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와 티빙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 배우 이정재와 김고은이 청룡시리즈어워즈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남녀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들 작품과 배우들은 지난 19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방송인 전현무, 소녀시대 윤아의 진행으로 열린 제 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드라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D.P’는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한국의 군문화를 리얼하게 그려냈다.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변승민 대표는 “이 작품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현재 촬영이 진행 중인 시즌2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능 부문 최우수 작품상은 티빙 ‘환승연애’에 돌아갔다. ‘환승연애’는 이별한 커플들이 전 연인과 만나거나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등 이별과 사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연출자 이진주 PD는 “많은 PD들이 밤을 새우며 편집실에서 보석을 깁는 마음으로 한 땀 한 땀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이정재는 남자주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정재는 “소속사 대표인 정우성 씨, 저 상받았다”라고 농을 치며 “‘오징어 게임’으로 제3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너무 큰 사랑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티빙 ‘유미의 세포들’의 타이틀롤 김고은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10년 전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을 받았을때와 지금 모두 연기하고자 하는 마음은 같다. 변함없는 마음으로 연기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예능인상은 티빙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의 강호동과 넷플릭스 ‘셀럽은 회의중’의 셀럽파이브에게, 드라마 부문 남녀 조연상은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의 이학주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의 김신록이 수상했다.

또 드라마 부문 남녀 신인상은 ‘D.P’의 구교환, ‘오징어게임’의 정호연이, 예능 부문 남녀 신인상은 넷플릭스 ‘신세계로부터’의 엑소 카이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주현영이 받았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최초 오리지널 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 시즌, 애플TV+, 왓챠, 웨이브, 카카오TV, 쿠팡플레이, 티빙이 제작하거나 투자한 국내 드라마와 예능을 대상으로 한다.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수상자(작)]

◇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D.P.’

▲남우주연상=‘오징어 게임’ 이정재

▲여우주연상=‘유미의 세포들’ 김고은

▲남우조연상=‘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이학주

▲여우조연상=‘지옥’ 김신록

▲신인남우상=‘D.P.’ 구교환

▲신인여우상=‘오징어 게임’ 정호연

◇ 예능 부문

▲최우수작품상=‘환승연애’

▲남자예능인상=‘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 강호동

▲여자예능인상=‘셀럽은 회의 중’ 셀럽파이브(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신인남자예능인상=‘신세계로부터’ 카이

▲신인여자예능인상=‘SNL코리아’ 주현영

▲티르티르 인기스타상=정해인, 한효주, 강다니엘, 이용진, 박재찬, 박서함

mulga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