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스윕
오클리 수트로 라이트 스윕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촌캉스(村+바캉스)’가 주요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업계도 촌캉스에 실용성과 즐거움을 더한 다양한 아이템을 내놓으면 주목받고 있다.

촌캉스는 한적한 시골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휴가다. 2030세대는 사람들로 붐비는 관광지보다 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새로운 여행지를 찾고 이를 SNS에 올려 자신의 취향을 공유한다. 특히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휴가 시즌까지 맞물려 항공권 가격이 크게 치솟아 국내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촌캉스는 장시간 야외에서 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편안한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최근 출시한 ‘수트로 라이트 스윕’은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매력까지 겸비하고 있다. 수트로 라이트 스윕은 기존 ‘수트로’의 프레임에 오클리가 ‘아이셰이드’에서 처음 선보인 부드러운 곡선의 사선형 렌즈를 결합한 제품이다. 커다란 렌즈가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렌즈 상단에 통풍 디테일을 더해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활동 중 렌즈 안쪽에 김이 서리지 않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코받침과 얼굴에 닿는 아이웨어 다리 부분에 땀이나 물에 닿으면 더욱 밀착하는 언옵테이니엄 소재를 적용해 아이웨어가 흘러내릴 걱정 없이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미지 2]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는 언제 어디서나 상황에 따라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여름 슈즈 4종을 출시했다. 샌들 2종과 슬라이드 2종으로 구성된 이번 썸머 슈즈는 충격 흡수, 접지력 등 프로스펙스만의 기술력으로 트레킹, 캠핑 등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과 더불어 가벼운 외출까지 다양하게 신을 수 있다. 그중 ‘아웃도어’ 샌들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아웃솔(밑창)과 발끝을 보호하는 앞코 등 거친 지형에서도 신을 수 있다. ‘쿠셔닝 슬라이드’는 초경량 EVA 소재를 적용했으며, 물에 강해 세탁과 자연 건조 등에 유용하다.

메디힐
메디힐

주로 산 속에서 하는 촌캉스는 직접 채소를 수확하기도 하고, 요리도 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 보호 및 진정 아이템도 중요하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에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누드 겔 마스크팩 라인의 메인 성분 및 패키지 등을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마스크팩으로 리뉴얼 론칭했다. ‘누드 겔 마스크’ 3종은 메디힐만의 투명 엠보 하이드로겔 특허 시트를 사용해 피부 들뜸 없이 밀착해 유효 성분을 재충전하고 효능을 극대화한다. 아쿠아 쿨링 콤플렉스를 서브 성분으로 담고 있어 각 제품별 메인 기능과 더불어 피부 열감을 낮추는 수딩 효과도 선사한다.

사람 많은 유명 관광지보다 한적한 시골에서 보내는 ‘촌캉스’ 휴가가 인기인 가운데 선글라스, 신발, 화장품 등 여유로운 러스틱 라이프에 재미를 더해줄 다양한 아이템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