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프리미엄 골프아카데미 JNGK(전 잭니클라우스골프아카데미)가 골프코칭프로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JNGK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내 JNGK 골프센터와 시립 광진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골프코칭프로 양성 과정은 JNGK 아카데미가 1999년부터 20년 이상 검증하고 축적한 다양한 레슨 교습 데이터를 연구·분석해 구축한 체계화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레슨프로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알려준다. 지난 3년여간 준비해 레슨 현장에 초점을 맞춘 골프코칭(레슨)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JNGK 골프아카데미 소속 레슨 코치가 참여하는 2023년 프로 정기교육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활동 중인 JNGK 소속 코치의 경험을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골프 스윙 매커니즘의 이해 ▲스윙 진단과 교정 솔루션 ▲컴퓨터 스윙(구질) 분석기를 활용한 레슨법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Breaking 100~80까지 단계별 레슨 프로그램 ▲골프코칭이론 ▲퍼팅·어프로치 등 실전 숏게임 과정 ▲골프 드릴 활용법 ▲도구를 활용한 레슨법 ▲피팅과 스윙의 연관성 분석 등 코칭 분야를 총망라할 예정이다.

국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높은 품질의 레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JNGK 골프아카데미 프로 정기교육은 1999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25년째 진행 중이다. 소속 코치에게 지속적인 레슨실력 향상을 돕기 위한 교육으로, 국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 윤홍범 대표는 “골프코칭프로는 고객에게 단순히 골프 잘하는 기술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골프를 즐겁고 건강하게 배워 실력증진은 물론 즐길 수 있도록 전반적인 멘탈·, 피지컬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골프를 올바르게 지도하려는 고객에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문성 높은 골프코치로 성장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자 접수는 8월21일까지 JNGK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