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미디계 대부 이경규, Apple 팟캐스트와 함께 오디오 세계로 컴백

Apple 팟캐스트 채널 ‘갓경규’ 개설

[스포츠서울 최승섭기자]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 이경규가 Apple 팟캐스트 채널 ‘갓경규’로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라디오 희극인으로 데뷔한 이경규는 ‘갓경규’ 채널을 통해 한국 첫 스탠드업 코미디 팟캐스트인 ‘더 킹 오브 쇼’, 스타들과의 코미디 토크쇼인 예능대부 ‘갓경규’, 영화 리뷰 팟캐스트인 ‘킬링무비’, 청취자 사연을 읽어주는 ‘별들에게 물어봐’를 선보일 예정이다.

4개의 콘텐츠 중 지난 달 30일 첫 선을 보인 ‘더 킹 오브 쇼’는 이경규 자신의 데뷔 43주년을 맞이해 연예계 생활을 하며 생긴 에피소드를 재밌게 풀어냈다. 첫 번째 에피소드로 이경규가 죽을 ‘뻔’했던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늘에는 영화 리뷰 팟캐스트인 ‘킬링무비’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EP1. 이경규가 ’이소룡‘ 때문에 5억을 날린 사연과 이번주 추천작’이 첫 선을 보였다. 이경규는 감독의 시선으로 영화 ‘오토라는남자’’에 대한 애정어린 리뷰도 공개했다.

지난 달 31일 Apple 명동에서 진행된 Today at Apple 세션 ‘쇼케이스 이경규의 팟캐스트 채널 ‘갓경규’ 독점 프리뷰’에서 이경규는 팟캐스트의 매력을 묻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청취해야하는 라디오와 달리 영상을 듣는 것보다 밥 먹을 때, 잘 때, 차를 타고 이동할 때, 화가 났을 때 언제든 들을 수 있는 점”을 팟캐스트의 매력으로 꼽았다.

이경규의 팟캐스트 채널인 ‘갓경규’는 170개국 Apple 팟캐스트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iPhone, iPad, Mac을 비롯하여 Apple Watch, Apple TV, Carplay 에서도 청취가 가능하다.

스타들과의 코미디 토크쇼인 예능대부 ‘갓경규’와 청취자 사연을 읽어주는 ‘별들에게 물어봐’의 방송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더 킹오브 쇼’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가 주최하는 전통적인 스탠드업 코미디쇼다. 프로그램에서 이경규는 자신의 데뷔 43주년을 기념하여, 연예계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특유의 코믹한 스타일로 풀어내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킬링무비’에서는 전국노래자랑, 복수혈전, 복면달호 등의 히트 작품을 탄생시킨 영화감독 이경규가 그의 감독의 시선을 바탕으로 최신 화제작과 추천작을 분석하고 리뷰한다. 이경규는 영화의 미학적인 요소와 감성적인 측면을 자유롭고 재미있는 화법으로 해석하여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다양한 영화 장르의 작품을 연출한 이경규는 액션, 드라마, 스릴러 등 다양한 스타일의 영화를 고루 접하여, 각 작품을 독창적이고 독특한 감각으로 해석하고 이를 통해 청취자에게 새로운 시선을 선사한다.

“개그맨은 직업이고 영화는 내 꿈이다”라는 그의 말처럼, 감독으로서의 열정과 진심이 담긴 리뷰를 통해 시청자들이 영화를 더욱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별들에게 물어봐’ 코너에서 이경규는 불통의 아이콘에서 소통의 아이콘으로 변신한다. 과거 마리텔 방송에서 1등을 6번이나 한 방송인 이경규가 이제는 팟캐스트 청취자들의 사연을 소개하며 인생 선배로써의 조언과 명쾌한 해답을 내려준다.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청취자들의 질문에 대한 진지하고 유익한 답변을 제시한다. 인간 이경규의 모습을 이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능대부 갓경규’에서는 까칠한 성격, 불 같은 성격으로 어떤 게스트든 구워 삶을 수 있는 한국판 지미 팰런쇼! 대세 배우부터 유명 인플루언서까지 대부의 42년 연예계 생존의 가르침이 소개된다.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