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창의적인 초등 교육과정 운영하기 1차 연수 실시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2일(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유아교육원에서 강원도 내 초등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하기 1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요구와 학교의 여건을 고려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강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및 진로연계교육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 강의에서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방안 △선택과목이나 선택활동 개설·운영을 위한 준비 사항 등을 안내했다.

‘진로연계교육 운영 방안’ 강의에서는 △더담음 초·중 전환기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학교급 간 연계 및 진로교육 강화 방안 △6학년 학생들의 중학교 생활 엿보기 및 학습 준비를 위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방안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에 이어 19일(화)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2차 연수를 실시한다. 2차 연수에서는 △작은 학교에서 실천한 학교자율활동 사례 △진로연계교육 자료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과정 연수가 학생의 요구와 학교 여건을 고려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