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삼척시립원덕요양원(원장 정연선)은 지난 9월 19일(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한국가스공사 삼척기지본부(본부장 한창훈)에서 입소 어르신을 위한 기저귀, 물티슈 등 2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증하고 대한적십자사 삼척지구협의회(회장 진광선) 원덕봉사회의 지원으로 추석맞이 천년학 공원 가을 나들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과 떨어져 지내시는 입소 어르신들의 허전하고 소원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드리고 지역사회복지자원과 연계를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입소 어르신들은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와 자연경관 관찰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감이 향상되고, 자연과 어울림을 통하여 감정의 고립과 우울감 해소는 물론 평소 요양원 실내 생활을 탈피하여 새로운 자연환경을 접함으로써 삶의 의욕과 인지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삼척시립원덕요양원(원장 정연선)과 한국가스공사 삼척기지본부(본부장 한창훈), 대한적십자사 삼척지구협의회(회장 진광선) 원덕봉사회는 “앞으로 입소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과 행사를 진행해 입소해 계시는 어르신들이 내 가정과 같은 생활과 행복한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