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상담 기법 및 생활기록부 작성 도움 주기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동해교육지원청(교육장 박광서)은 20일(금) 동해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동해시 초·중·고 신규 및 저경력(3년 이하) 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신규·저경력(3년 이하)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동해시 신규 및 저경력(3년 이하) 교원들이 학부모와 상담하거나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움을 주고, 학교 현장에서의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첫 번째 연수인 「지혜롭게 학부모와 상담하기」는 강릉 인성연구소 참샘 최종숙 소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마음챔김과 자기연민 △의사소통 방법 △관계에 대한 자기평가 점검 및 자기 자신에 적용하는 방법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연수인 「생활기록부 작성 도움 주기」는 천곡초 교사 최정은, 동해중 교사 김영철, 북평고 교사 신혜영 강사가 각각 초·중·고 학교 급별로 2023학년도 주요 개정사항, 기재 요령 및 처리 요령 등에 대하여 연수를 진행한다.
박광서 교육장은 “하반기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신규교사들이 학생 및 학부모와 지혜롭게 관계 맺는 방법을 익히고,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전문성 및 안정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