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기자] 정광재 작가(현 국민의힘 대변인)가 청소년들에게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키워드를 알려주는 책을 출간했다.

전작 ‘경제는 내친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경제 의식을 심어주었던 저자는 이번 책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나침반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깨달음들을 담았다.

저자는 MBN 앵커 시절, 대학생 인턴 기자들과 함께 일하며 느꼈던 감정을 떠올리며 이들 청년 세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조금 일찍 인생을 살아온 인생 선배로서, 불안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후배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들은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해 청년 세대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삶을 살아가는 데 말 한 마디의 중요함이 매우 크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저자는 책에서 자신의 인생에 큰 변화를 준 50개의 ‘한 마디’를 들려준다. 삶에 대한 태도와 마음가짐, 또 시간과 실행의 중요성, 인생의 행복 등 6개 챕터를 중심으로 50개의 말이 갖는 의미와 그 말들이 어떻게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려준다.

1장 ‘실행에 답이 있다’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말처럼 도전하며 실행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강조한다. 2장 ‘행복은 내 안에 있다’에서는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진다’는 말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비법을 얘기한다. 3장 ‘인생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사랑하라’에서는 소중한 시간 관리 비법을 담았다. 4장 ‘태도가 전부다’ 에서는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가 얼마 중요한지 일깨워준다. 5장 ‘일체유심조’에서는 굳건한 마음을 만드는 자세와 삶을 대하는 긍정 마인드를 말한다. 6장 ‘돈의 주인으로 살아라’는 돈을 대하는 방식을 배워야 삶이 풍요로와진다는 점을 짚는다.

23년 동안 기자로 활동하며 모두 7권의 책을 낸 저자는 “책을 쓸 때마다, 이 책이 단 한 사람의 인생에라도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며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가 독자들의 행복한 삶에 모래 한 알 만큼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