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

공무원의 태도 점검, 초기 불만 민원 응대 방법, 상황별 민원 대응 방법 등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양구군은 1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공무원 민원 응대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황에 맞는 올바른 민원 응대 방법을 교육해 민원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공무원들에게는 안전하고 보람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모티브인컨설팅 대표이면서 강원도교육연수원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조직 소통·민원 응대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미희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통(通)하는 민원 응대 서비스’를 주제로 하여 공공기관 민원 응대 서비스의 중요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의 태도 점검, 잘못된 초기 불만 민원 응대, 상황별 민원 대응 방법과 멘트, 악성 민원 응대 관련 법령과 처벌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박인숙 민원행정팀장은 “공무원의 친절 의무를 다하기 위해 친절서비스 교육은 물론,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별 응대 방법을 익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