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박응규)는 지난 22일(수) 보건간호과 3학년 김푸름 학생이 2023년도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직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했다고 전했다.

2023년도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직공무원 필기시험은 강원도 내 소재 기술계고(특성화고)의 선발 예정과 동일한 관련학과를 졸업(예정)한 자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 응시할 수 있다.

김푸름 학생은 보건직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하여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해당 시험에 응시하여 1차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추후 인성 검사와 면접을 통해 12월 21일 최종 합격 여부가 정해지는 만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응규 교장은 “매년 보건직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보건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명문 특성화고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농촌 소규모 특성화고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신입생부터 직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개인 맞춤형 지도는 물론 우수한 기업과의 협약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공무원 및 공기업 반을 운영하고, 해당 학과의 전문교과 교사와 1대 1 맞춤형 지도를 통해 명품 취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