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민족통일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이귀인)는 11월 24일 정선군 정선농협 대회의실에서 ‘남북관계발전 및 도민품격 향상을 위한 권역별 통일리더 역량강화교육’을 추진했다.
민족통일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는 최근의 남북관계와 통일문제에 대한 전문가의 통일교육을 통하여 대북정책을 이해하고 확고한 안보의식과 통일에 대비한 강원통일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선구 정선군 부군수를 비롯해 민족통일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원 130여명이 참석하여 안성호(충북대학교 명예교수/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위원회 위원) 강사의 통일 전문가 특강과 신길수(청주대 교양교수) 강사의 통일 인문학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통일예술제를 병행하여 통일예술문화를 통해 도민품격 상승과 함께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다.
강선구 정선부군수는 “통일기반 조성과 강원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이귀인 민족통일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며 “통일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제고와 공감을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한 교육의 중요성은 물론 오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진정한 통일리더로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