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월 6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위원회로 청소년 정책 제안,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등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20여 명을 모집하는 신규위원은 화순군에 거주하는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위촉식 후 정기회의, 간담회, 지역 내 봉사활동,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시간 인정,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 참여 기회 등이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정기회의, 체험 등을 통해 인류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오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책으로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거리 정화 캠페인과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보여주며 저탄소 실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신청은 화순군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hwasunyouth.kr) 공지 사항에 게재된 양식을 내려받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고, 문의 사항은 화순군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 권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chog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