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9’의 최신 업그레이드 펌웨어 버전 5.00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펌웨어 5.00은 Z 9 출시 이후 네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스포츠나 인물 촬영 기능의 향상과 전문 사진작가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조작성을 중심으로 개선했다.

먼저, 스포츠 촬영 기능 향상을 위해 △자동 캡처 △고속 프레임 캡처 등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촬영 시작 시간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을 추가해 배터리 소모량을 줄였다. 또 저속 ‘C15’ 설정을 탑재해 연속 촬영 편의성이 강화했다.

또한 ‘고주파 플리커 감소’ 기능에 일반 LED 조명 등에 대한 주파수 미세조정을 장착해 플리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리치 톤 인물’, ‘인물 인상 조정’, ‘피부 보정 효과’ 등 인물 촬영 지원 기능도 추가했다.

이 밖에도 Profoto A10의 연속 LED 조명을 AF보조광으로 사용하는 기능 및 ‘초점 포인트 우선(인물)’ 옵션도 포함했다.

전문 사진작가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조작성도 개선했다. 기존 연동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모드의 별도 관리가 가능한 △촬영 메뉴 확장 △화상 편집 기능의 사용자 설정 △자동 연속 촬영 재생 옵션 △재생 속도 설정 등이 있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이번 Z 9 펌웨어에는 완연한 봄을 맞아 나들이나 스포츠, 웨딩 촬영 등 활동적인 촬영이 많아질 것을 고려해 여러 사항이 반영됐다”라며 “니콘은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