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7.(수) 13:00, 호텔인터불고 원주, 도·시군·유관기관 등 60여명 참석

중대재해 예방 전문가 초청, 사례 중심의 중대재해 예방교육 강의

道·18개 시군·유관기관 중대재해 관계자 업무협의 및 의견수렴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27일(수),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재난안전실장 주재로 ‘24년 상반기 도·시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도에서는 …22. 1. 27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 및 …24. 1. 27일 적용대상 범위 확대에 맞추어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 보건 관리체계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각 시군에서도 중대재해 전담팀이 구성·운영되고 있음에 따라 중대재해 업무역량 강화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도·시군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방재협회 이사이자 안전방재 전문업체 ㈜어스 대표이사인 심우배 중대재해 예방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요 중대재해 현장사례 중심의 실용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중대재해 예방 워크숍으로 도·시군 업무 관계자의 업무역량 향상 및 협력체계 구축 등 중대재해 예방의 전문화를 추진하였으며, 도와 18개 시군,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중대재해 유관기관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각 기관의 의견 및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효과적인 중대재해 예방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달환 강원특별자치도 중대재해대응과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업무 관계자의 중대재해 예방인식 및 능력을 향상시키고, 도·시군·유관기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중대재해 상시 관리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