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주력산업(의료기기, 바이오헬스), 신산업(이모빌리티) 분야 인재양성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취업연계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노력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핵심산업을 중심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 하고자 오는 6월부터‘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동 사업은 도내 주력산업,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구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 구조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에 필요한 인재를 집중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 기업과 교육기관 간 신규채용 협약(약정)을 통해 취업과 긴밀히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도에서는 도내 주요산업(의료기기, 바이오헬스)과 신산업(이모빌리티) 분야에 방점을 찍고, 기업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자 ① 바이오헬스 융합인재 양성 및 취업연계 과정 ② 청년 미래 비전 강원의료기기 기초·기본교육 과정 ③ 이모빌리티 핵심기술 과정 등 3개 교육 과정(과정별 15명)을 운영하며,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소정의 훈련수당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층의 노동시장 진입을 유도하고 지역인재 양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궁극적으로 지역인재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와 도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운영하며, 교육참가자 모집 및 교육프로그램, 훈련기관 등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일자리과 : ☎ 033-249-3439, 도 경제진흥원(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 ☎ 033-256-9546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