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지난 4일 홍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소속 위원들을 대상으로 문화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에는 홍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7명,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8명, 홍천군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11명, 총 26명의 홍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이번 문화캠프는 청소년 자치권 확대 및 청소년 시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홍천군 참여기구 청소년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구성원 간의 단합 및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청소년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테마파크 탐방과 뮤지컬 공연 관람이 진행되었으며, 참여기구로서의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앞으로의 참여기구 활동 추진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현서 위원장은 ”직접 계획한 문화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참여기구 활동에 대한 자부심이 생겼고, 참여기구 친구들과 친밀감이 향상되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는 관내 청소년 정책 및 청소년 시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정기회의, 운영대표자와의 간담회, 청소년정책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